매년 수많은 돈이 주인을 찾지 못한 채 사라지고 있습니다.
특히 통신비 환불은 많은 사람들이 알지도 못한 채 사라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신비 환불을 확인하고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꼭 확인하세요. 통신비 환불 금액 확인
통신비 환불 문의 및 신청 매년 많은 돈이 주인을 못찾아서 사라진다고 합니다.
내 돈인 줄도 모르고 매년 쓰는 돈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m.site.naver.com
통신요금 환불이란?
통신요금 환불은 통신서비스 가입자가 번호를 옮기거나 서비스를 해지할 때 발생할 수 있는 환불입니다.
환불은 주로 다음과 같은 경우에 이루어집니다.
이용요금을 정산한 후 해당 요금할인을 받지 못한 경우 선불금을 받지 못한 금액이 있는 경우 과거에 SKT, KT, LG U+ 등 3대 통신사를 이용 중이거나 이용한 적이 있는 경우, 환불이 발생한 경우 환불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환불 신청 방법
통신요금 환불 대상자라면 환불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 사이트에서 모두 가능하며,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아래 통신요금 환불 신청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통신요금 환불조회 및 신청 주인을 찾을 수 없어 매년 거액의 돈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매년 내 돈인줄 모르고 지출하는 돈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m.site.naver.com
2.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전체선택’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에 체크하고 보기를 클릭합니다.
4. 문의하신 환불금액이 있을 경우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로 환불을 신청합니다.
※ 환불은 환불받는 분의 이름과 은행계좌명이 동일해야 가능합니다.
5. 환불기간은 보통 2~7영업일 정도 소요됩니다.
환불 신청 후 환불되지 않은 금액을 확인하시면 환불 신청 결과 진행 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실패’로 표시될 경우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환불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제 모르는 사이에 사라지는 통신요금을 알아보고 환불을 신청하세요. 매년 만료되는 환불금이 상당히 많은 만큼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전 이미지다음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