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란 생계를 위한 노동의 상태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근데 주변에 이걸 이룬 사람들 많이 봤어요?생각보다 너무 어려워요.지금까지 배운 교육은 근면, 성실함과 절약, 저축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배운 대로 오랜 시간 일하고, 가능한 한 저축하고, 승진하기 위해 노력하며 살아갑니다.
그런데, 본서 「부의 추월 차선」의 저자 MJ De Marco는, 이러한 관념을 전면적으로 거부합니다.
그는 이 경로들이 일반적인 재정적 노예로 가는 느린 차선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안으로 혁신과 모험을 감수하는 기업가 마인드가 있는 빠른 차선을 제시합니다.
그래서 영어 제목이 Millionaire Fastlane입니다.
직역하면 “부자로 가는 지름길”인데요.개인적으로는 한국판 타이틀인 부의 추월 차선의 느낌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부로 가는 3개의 길은 인도(The Sidewalk), 서행 차선(Slowline), 추월 차선(Fastline)이 있다고 합니다.
계획 없이 즉시 소비하는 방식이며 미래를 포기하는 길입니다.
서행 차선우리가 대부분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열심히 일하고 저축하는 길입니다.
현재를 포기하고 미래를 준비하지만 시간이 너무 걸려요. 추월 차선미래와 현재를 모두 포기하지 않는 길입니다.
한마디로 투자하고 공부해서 레버리지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산을 만들라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시하는 시스템은 임대 수익, 컴퓨터 소프트웨어 사업, 콘텐츠 사업, 유통 사업, 인력을 활용한 사업을 꼽고 있습니다.
디에고 히메네스, 출처 앤 스플래시이런 건 한국에서도 다 존재하는 시스템이에요.이미 우리나라에서도 그 사업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금수저 출신이 아니라 스스로 성공한 사람도 상당수 있습니다.
그런 전체 인원에 비해 소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일부는 성공하고 나머지는 미래를 포기하거나 미래를 위해 현재를 포기해야 할까요?최근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디지털 노마드와 함께 부의 추월 차선이라는 용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단어를 일하지 않고 돈을 버는 마법처럼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숨겨진 중요한 점은 각성과 도전, 그리고 운과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내용의 일부작은 시설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본 람보르기니의 차 주인이 젊은 발명가라는 것을 알고 각성한 순간입니다.
저도 발명가처럼 젊은 나이에 성공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성공한 사람은 거의 이런 순간이 있는 것 같아요.하지만 각성한다고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지지부진한 실패를 거듭하며 무작정 새로운 도시로 떠나는 도전을 합니다.
새로운 도시에서 운전사로 일하며 고객의 요구를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알게 됩니다.
이걸 당시 시작된 인터넷으로 서비스하는 구상을 하는데요.2개가 운 좋게 맞았어요.하지만 운보다 중요한 요소는 실천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이디어만 내고 계획만 세우고 끝납니다.
혹시 이런 경험은 없으셨나요?새로나온비즈니스모델이전에저도아이디어를낸적이있는데,그런경우입니다.
만약 그런 사업이 크게 성공한다면, 저는 실천하지 않은 것을 크게 후회할지도 모릅니다.
결국 경제적 자유를 위한 부의 추월 차선은 자신의 위치를 느끼고 개선하려는 노력의 실천으로 보입니다.
아는 것을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네요^^부의 추월 차선 저자 엠제이 드 마코출판 토트 출시 2022.02.04.부의 추월 차선 저자 엠제이 드 마코출판 토트 출시 2022.02.04.부의 추월 차선 저자 엠제이 드 마코출판 토트 출시 2022.02.04.